[마케띵] 2023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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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8/ 25

드디어 여름휴가 시즌이 끝났습니다. 이제 슬슬 다들 추석을 대비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발 빠르게 이디야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고, 이마트는 추석 한우세트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어요. 본격적으로 추석이 있는 9월에 접어들면 또 어떤 소식이 전해질지 궁금해지네요😉

 

│라인프렌즈와 뉴진스가 만나면? 

 

이미지 출처: HYBE LABELS 유튜브


라인프렌즈(현 IPX)가 5인조 그룹 뉴진스와 협업합니다!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2집 겟 업(Get Up) 앨범 콘셉트를 반영한 파워퍼프걸 버전의 뉴진스 IP 제품을 공개했고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를 라인프렌즈의 인기 IP인 ‘미니니(minini)’처럼 미니니화한 ‘버니니(bunini)’ 캐릭터를 탄생시켰어요. 버니니는 뉴진스 신곡 뮤직비디오 ASAP에도 출연했다고 하는데요. 현재 글로벌 사전 주문으로 선공개된 버니니 인형 키링 등 일부 제품은 20분도 되지 않아 완판되었습니다.

 

│질바이질스튜어트x시현하다의 컬러풀 협업

 

이미지 출처: LF


LF의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가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주제를 자신의 색깔을 찾아 나서는 ‘Own your Color’로 정하고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함께 한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화보에는 올해 브랜드의 봄·여름 시즌 홍보대사로 활약한 브랜드 서포터즈 3기 우수자들이 참여했는데요.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미희(Mihee)’님도 모델로 함께 활약했어요. 한편, 질바이질스튜어트는 9월 13일까지 지그재그에서 2023 가을·겨울 신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현하다 촬영권을 제공합니다. 

 

│그 시절 은정이가 좋아한 ‘미니게임천국’

 

이미지 출처: 미니게임천국 유튜브 공식 홍보 영상


추억의 미니게임천국이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공식 홍보 영상이 화제에요. 구독자는 1,000명이 되지 않는데, 영상의 조회 수는 26만 회를 달성했습니다. 그 이유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의 시리즈 <다큐 황은정>의 주인공인 90년 대생의 가상인물 ‘황은정’이 광고 모델로 등장했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은 “와 광고 진짜 잘 뽑았다 광고 기획자분 요즘 흐름을 너무 잘 알고 있는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광고 모델, 연출이 잘 어우러진 콘텐츠였어요. 

 

│브랜드 채널, 얼마나 활용하고 있나요?

 

이미지 출처: 최고심(@gosimperson) 채널


인스타그램에 ‘채널’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경우 원활하게 운영하는 것 같은데 브랜드들은 시작한 곳이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요즘 관심 있게 보는 채널을 소개해 드리자면, 크리에이터 <최고심>님의 채널과 <유꽁싸>님의 채널이 있어요. 크리에이터 <최고심>님의 경우, 귀여운 그림을 보내주며 소통하거나 굿즈 제작을 위한 설문을 진행하며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합니다. 크리에이터 <유꽁싸>님의 경우에는 굿즈, 전시, 행사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고요. 고객과의 친밀도를 많이 고려하는 브랜드라면 채널 활용을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요? 

 

│차분하게 브랜드를 느끼고 싶을 때, ‘돌멩이레터’ 

 

이미지 출처: 돌멩이레터_헤이버니에서 캡처


매주 목요일 4시, 메일함으로 브랜드의 이야기를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 ‘돌멩이레터’를 소개합니다. 돌멩이레터는 잔잔한 말투로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하는데요. 내용도 좋지만 특히 마케터로서 집중하여 보게 되는 부분은 가독성 높은 구성입니다. 돌멩포인트로 글의 상단에 핵심만 요약해 주고, 차분한 톤의 배경 컬러를 사용하고, 하이라이트(형광펜) 색상까지 배경에 어우러지게 사용했어요. 브랜딩에 관심 있거나 콘텐츠를 제작·기획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어요. 

 

│스킨푸드와 레트로 캐릭터의 만남🐿️

 

이미지 출처: 스킨푸드 페이스북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에서도 6월부터 ‘머핀 앤 너츠’와 귀여운 콜라보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요. ‘머핀 앤 너츠’는 90년대 초반 미국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담아 레트로한 감성과 키치 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래요.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살아가려는 토끼 머핀, 짓궂은 장난을 좋아하는 사고뭉치 다람쥐 너츠, 시골에서 올라와 순박한 리트리버 버터의 일상을 담았다고 합니다. 


토끼 머핀은 당근, 다람쥐 너츠는 도토리, 리트리버 버터는 미나리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의 패키징에 사용되었는데요. 각 캐릭터와 제품의 특성에 맞게 ‘머핀이가 키운 유기농 무농약 당근’, ‘너츠가 소중히 모은 청정 지리산 도토리’, ‘버터가 건강하게 키운 한재 미나리’라는 콘셉트로 소개되었습니다. 현재 제품 구매 시 키링과 스티커를 함께 증정한다고 합니다. → 콜라보 보기


이프두 새 소식도 전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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